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맛집 동명항생선숯불구이 방문 후기

by 엄지스토리 2023. 6. 29.

동명항생선숯불구이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추천할 맛집은 이전 글에 이어서 속초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속초는 사실 현지인보다 관광객들에 의해서 유명해진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속초에서 한 달여간 생활을 하면서 다녀봤던 곳 중에서 정말 기억에 남는 맛집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생선구이 맛집인데요. 제가 생선구이를 정말 좋아해서 속초에서 많은 생선구이 집을 가봤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맛이 다른 가게보다 훨씬 특별하다거나 특출 나게 맛있는 가게가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정말 많은 생선구이 집이 속초에서 영업을 하고 있고, 비슷한 메뉴구성과 비슷한 생선종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저 방송에 많이 나온 가게가 장사가 더 잘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저버릴 수가 없었던 것 같아요. (다만, 인기가 많아 장사가 잘되면 그만큼 싱싱한 재료를 사용할 수밖에 없겠죠?) 그래도 그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생선구이 집을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동명항 숯불생선구이"를 꼽을 것 같습니다. 50년이 넘게 자그마치 3대째 장사를 이어가고 있고,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에게도 이미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서 어마어마한 웨이팅을 감수해야만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동명항생선숯불구이의 가게정보

 

위치: 강원 속초시 번영로129번길 21

전화번호:   033-632-3376  

영업시간:  월~일 11:00~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매주 화요일 휴무

속초시외버스터미털에서 도보로 10분이 안 걸립니다.  터미널에서 딱 내렸는데 배가 고프다? 그럼 바로 동명항숯불생선구이로 ~가세요^^  동명항숯불생선구이는 영랑호랑도 가까워서 식사하시고 조금만 내려가셔서 가볍게 영랑호 산책하시면 좋습니다. 

 

 

 

동명항생선숯불구이는 왜 손님이 많은가

 

동명항숯불생선구이가 다른 생선구이 가게와 다른 점은 우선 상호에 숯불구이라고 쓰여 있기에 '여느 생선숯불구이 가게와 같이 테이블에서 숯불에 구워 먹는 곳이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는 주문과 동시에 직원들이 가게 입구 오픈된 주방에서 숯불에 생선을 굽고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시스템입니다. 보통 생선구이 집의 특징인 뿌연 연기와 에어컨을 최대로 틀어도 숯불에서 나오는 열기로 인해 가게 안이 덥고 쾌적한 느낌이 없는 것과 달리 한 여름에 불 앞에서 땀을 흘려가며 구울 필요가 없는 점이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동명항생선숯불구이는 생선구이도 당연히 맛있지만 영양돌솥밥과 해물된장뚝배기가 세트메뉴 구성에 들어가 있는데, 무슨 가게인지 모르고 들어온 사람이 있다면 된장찌개 맛집이라고 속여도 될 만큼 맛있고 구수한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동명항생선숯불구이 주력 메뉴

 

메뉴는 단일 메뉴인데 모듬생선구이, 해물된장뚝배기 그리고 영양돌솥밥으로 구성된 세트메뉴로 1인 2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혼밥이 되지 않는 점이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모듬생선구이의 생선종류는 생선 수급에 따라 변경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항상 고등어, 가자미, 메로구이, 갈치, 양미리, 열기, 청어가 나왔습니다. 약간의 간이 되어 있는 생선구이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젓갈과 김을 곁들여 먹으며 해물된장찌개 한 숟갈을 입에 머금은다면 이것이야말로 정말 환상적인 조합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생선구이와 돌솥에서 미리 빼놓은 밥을 모두 먹을 즈음이면 돌솥에 누룽지도 완성이 되어 있는데요. 개운하게 누룽지까지 먹고 나면 포만감이 없을 수가 없겠죠? 동명항생선숯불구이만의 느끼하지 않고 기분 좋은 포만감을 즐기고자 매일매일 어김없이 그 많은 손님이 찾아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속초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그리고 길고 지루한 웨이팅을 감내할 만큼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 번쯤은 꼭 가보시길 적극 추천 드립니다. 다른 생선구이 가게보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 속초 맛집 편에서는 더 맛있고 알찬 내용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